3. 경험은 어떻게 돈이 되는가?

최근 스터디 모임에 다녀왔다. 한자리에 앉게 된 분이 최근 키즈 콘텐츠 분야에서 잘 나가는 회사를 다니다가 그만두었다고 한다. 이유는 미혼이다 보니 키즈 콘텐츠에 대한 의견이 부딪치는 상황이라면 기혼자를 설득할 수가 없었다고 한다. (꼭 기혼자여야만 하는지에 대해서는 논외로 치자. 캐통령은 아직 미혼으로 안다.) 이것은 경험이 얼마나 큰 설득력을 가지는지에 대한 방증이다. 또한 기경험자의 정보 공유를 공급자의 정보공유나 광고 홍보에 비해 신뢰한다는 연구는 넘쳐난다.

https://brunch.co.kr/@clncompany/111